무안교육지원청, 무안모아(母兒) 학부모 아카데미 5기 개강-우리 아이가 행복한 내일을 꿈꾸며 학생 성장 지원을 위한 배움 시작-
‘무안모아 학부모 아카데미’는 학부모 및 지역민이 교육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한 후, 학생 성장 지원을 위한 재능기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아카데미는 아동미술지도사(매주 월,화), 캘리그라피 3급(매주 수,목), 음악줄넘기 지도자(매주 금) 총 3개의 자격증반을 개설하였고, 많은 학부모 및 지역민이 참여하여 배움의 열정을 붙태우고 있다.
지난 2020년 1기부터 시작하여 5기를 맞이하는 본 아카데미는 배움이 나눔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적 교육기부 활동의 본보기가 되고 있으며 학부모의 학교교육 참여 활성화의 기반이 되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 “학부모 아카데미를 통해 배운 것을 학생들에게 되돌려 줄 생각을 하니 배우는 과정이 즐거움으로 느껴지고, 자격증을 취득해서 재능기부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무안교육지원청 김선치 교육장은 ”앞으로도 내 아이만이 아닌 우리 모두의 아이를 위한 학부모 재능기부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학부모 아카데미를 강좌를 다양하게 개설하고, 내실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자치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