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안내 살피미(美)는 민선 8기 출발과 함께 방문 민원인 불편사항 등 안내를 위해 시행된 정책으로 민원 취약계층 등에 365일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민원살피미(美) 역할은 방문 민원인에게 담당부서 안내, 여권 신청서 작성 등 민원 신청서 구술 대필 서비스, 거동 불편 민원인 무인 발급기 이용 안내, 민원 불편사항 접수 등 다양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흥군 관계자는 “방문 민원인에게 친근하고 미소 짓는 얼굴로 안내하고 민원인 대기시간 등 단축을 위한 노력으로 친절 민원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민원인에 대한 친절의 일상화로 고흥군 친절·청렴 브랜드 정착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고흥군은 이외에도 민원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찾아가는 현장 행복민원실, 우리마을 상담 행정사 운영, 원스톱 복합민원 사전 심사제 운영, 생활불편 민원 맞춤형 서비스 지원, 직장인 매주 화요일 정다운 야간 민원실 운영, 방문민원 응대 암행평가 등으로 민원행정 친절·청렴도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남자치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