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2025학년도 대입정보 박람회’ 두 차례 개최
의대 정원 확대· 무전공 선발 등 변수 많은 ‘2025 대입’ 정보 안내
윤진성 | 입력 : 2024/06/11 [06:58]
▲ 전남교육청, ‘2025학년도 대입정보 박람회’ 두 차례 개최
|
[전남자치일보/윤진성]전라남도교육청이 오는 13일(수) 초당대학교, 14일(금) 전라남도교육청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2025학년도 대입정보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의대 정원 확대와 무전공 선발 등 변수가 많아진 2025학년도 대학 입시에 대한 수험생과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수시 지원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대 등 전국 82개 대학을 초청해 설명회와 대학별 맞춤형 상담, 진로진학상담센터 대입상담교사와 함께하는 1:1 수시 상담을 진행한다.
13일 초당대학교 국제회의장에서는 교원의 대입 역량 강화를 위한 서울대학교-대학교육협의회 연계 교사 연수도 운영한다.
또, 14일 전라남도교육청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공연장에서는 ‘2025학년도 대입지원 전략 빌드업’ 특강이 열린다. 이 특강은 의대 정원 확대에 따른 연쇄적인 입시 판도의 변화를 예측해 보고 학생·학부모의 불안감과 궁금증을 해소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입상담교사 1:1 수시 상담은 6월 3일 사전 신청을 통해 조기에 접수 마감됐지만, 대학별 상담 및 입학전형 설명회는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참여해 관심 대학 입학사정관에게 대입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조기 접수 마감으로 1:1 수시 상담을 신청하지 못한 학생과 학부모는 전남교육청진로진학지원포털(https://jdream.jne.go.kr)을 통해 5개 권역(목포, 나주, 순천, 여수, 광양) 진로진학상담센터에서 대입지원관에게 상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김은섭 진로교육과장은 “이번 대입정보 박람회가 2025학년도 대학 입시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진로진학상담센터를 통해 정보제공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자치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