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교육청나주도서관,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에서 문화심리학자 김정운 박사 강연
6월 1일(토) 13시 30분, 여수세계박람회장 컨벤션센터에서 열려
윤진성 | 입력 : 2024/05/15 [07:22]
▲ 전라남도교육청나주도서관,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에서 문화심리학자 김정운 박사 강연
|
[전남자치일보/윤진성 기자]전라남도교육청나주도서관은 오는 6월 1일에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문화심리학자 김정운 박사를 초청, 특별 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5월 29일부터 여수에서 열리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와 연계하여 운영하는 제9회 전남독서문화한마당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나주도서관은 이번 박람회에서 포럼·강연·공연 등을 기획 운영하고 있다.
이번 특강을 진행하는 김정운 박사는 고려대 심리학과를 졸업하고, 베를린 자유대 대학원에서 석박사 과정을 마쳤으며 현재는 일본 나라현립대 객원교수, 여러가지문제연구소 소장으로 활동하며 다양한 강연과 집필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8년간 여수에 거주하며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 사회와 관련된 강연이나 토론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그는 이번 강의에서 행복의 본질에 대한 질문을 통해 진정으로 행복한 사람으로 살아갈 수 있는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특히 인문학과 심리학에서 기반한 현대인들의 '행복의 조건'은 무엇인지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 관객들의 공감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나주도서관은 이번 박람회 기간 동안 김정운 박사 강연 외에도 방송인 타일러 라쉬, 가수 하림·시인 박준의 북 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를 선보일 계획이며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누리집에서 사전 신청 후 참여 가능하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남자치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