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전남교육 ESG가치 교육가족과 나눈다
전남교육청, 목포제일정보중·고등학교에서 ESG 교육 시작
윤진성 | 입력 : 2024/04/27 [05:07]
▲ 박은경 강사가 26일 목포제일정보중·고등학교에서 꽃으로 배우는 ESG 교육을 하고 있다.
|
[전남자치일보/윤진성 기자]전라남도교육청은 지난 26일 목포제일정보중·고등학교에서 만학도 5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ESG 특강’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지속가능한 전남교육 ESG 가치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목포제일정보중·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이후 목포여자상업고등학교,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학생교육문화회관 등에서 연중 운영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이날 ▲ 지속가능 전남교육 ESG 안내 ▲ 기후 위기와 안전 ESG ▲ 꽃으로 배우는 ESG 교육 등을 진행했다.
‘기후위기와 안전 ESG’를 주제로 강연한 윤원태 ESG교육발전위원장은 기후 위기의 실제 사례를 소개하며, ESG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해 참여자들의 호응을 받았다.
정병국 교육자치과장은 “올해는 ESG 개념이 등장한지 20주년이 되는 뜻 깊은 해로 찾아가는 ESG 인식확산 교육을 목포제일정보중·고등학교에서 시작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ESG의 가치를 전남교육 가족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인식 확산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교육청은 이번 ‘찾아가는 ESG 인식 확산 교육’을 통해 ▲ ESG 이해도 제고와 인식 개선을 통한 공감대 확대 및 실천 분위기 확산 ▲ ESG 가치 내재화로 지속가능 전남교육 기반 마련 ▲ 지속가능 전남교육 ESG 활성화 등을 기대한다.
<저작권자 ⓒ 전남자치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